우리가 보통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해서 무엇인가를 구매하려고할때

PG사 (결제대행사)를 통해서 구매를 하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다날 , KG모빌리언스 , 페이레터 등의 PG사를 한번쯤은 보셨을것입니다.

결제를 하다보면 간혹가다가 한번쯤은 정책상 핸드폰 결제이 불가능하다는 문구가 뜨곤합니다.

그렇다면, 정책이란 무엇이길래 결제진행이 불가능할까요?

오늘은 대표적인 pg사중 하나인 다날의 결제 정책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정책이 나오셨다면 보통, 옆에 숫자코드와 함께 오류가 발생한다고 나옵니다. 그 오류코드 숫자들의 의미만 알고 계신다면 ,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 다날 결제 정책 50

이용 가능한 소액결제 한도가 초과시에 발생하는 오류 코드입니다.

 

◆ 다날 결제 정책 57

50번과 동일한 내용으로, 한도 초과로 인한 오류 코드입니다.

 

◆ 다날 결제 정책 544

통신사 자체의 결제 과정에서 문제 발생시에 나타나는 오류 코드입니다.

 

◆ 다날 결제 정책 414

요금 미납시에 나타나는 오류 코드중 하나입니다.

 

◆ 다날 결제 정책 605

신규 개통된 핸드폰의 경우에 나타나는 오류 코드 입니다.

 

 


 

그외에도, 몇가지의 오류코드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위 코드들이 주된 원인입니다.

이외에, 오류코드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남기시면 좀더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정책 미납 해결방법은 ▼

 

 

Posted by 직빵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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